메타버스 관련주 국내외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회사들에 대해 알아볼게요.
메타버스는 가상공간을 의미하는 메타(Meta)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(Universe)의 합성어로 쉽게 말해 아바타 등을 활용하여 소통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의미합니다.
가상현실(VR) 보다 훨씬 진보된 개념으로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세계가 현실세계에 흡수된 형태입니다.
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작업들과 일들이 많아지고 비대면 작업들이 더욱 높은 효율을 발휘하는 분야도 생기면서 이 메타버스 세계는 초고속으로 우리 앞에 다가온 듯싶습니다.
메타버스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구축하고 활용하는 서비스로 경제, 정치, 사회, 문화 등 현실과 비현실 모두 공존할 수 있는 가상세계라는 매우 폭넓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.
넷플릭스 최고경영자 리드 헤이스팅스는 “넷플릭스의 최대 경쟁자는 디즈니가 아닌 포트 나이트다”라고 하였는데요. 이 포트 나이트는 메타버스를 대표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.
최근 전세계의 10대 Z세대들이 유튜브, 넷플릭스보다 메타버스에 열광하고 있습니다.
이 메타버스를 이끌어갈 국내외 기업들과 메타버스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.